여행
배낭 고르기, 배낭 꾸리기
크은맘
2018. 10. 15. 16:51
https://news.v.daum.net/v/20140507191413714
- 배낭 형태에 따라 Hood(후드)형과 Tear Drop(티어드롭)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후드형은 후드(헤드)를 열고 닫아야 하기 때문에 배낭을 자주 여닫지 않는 습관을 가지신 분이 동일 용량 대비 수납공간이 큰 배낭을 찾으실 때 추천해드리기 좋은 배낭입니다.
티어드롭(눈물이 떨어지는 모양)형은 일반적인 배낭 형태를 말하는데요. 아랫부분이 넓고 위쪽으로 갈수록 좁은 스타일로 다양한 포켓의 활용으로 용도에 맞게 수납을 할 수 있고 후드형에 비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(국내 40리터 이하는 대부분 Tear Drop형)
- 우선 배낭을 꾸리기에 앞서서 배낭에 넣을 짐들을 미리 내놓고 용도나 사용 시기에 따라 작은 주머니에 나누어 담은 뒤에 넣으면 찾기가 쉬운데요.
- 배낭 아래에는 무게가 가벼운 것(침낭, 의류 등), 위쪽과 등판 쪽에는 무게가 무거운 것(코펠, 텐트, 식량 등)을 넣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.물론 여벌로 챙기는 바람막이 자켓이나 물통 등 자주 쓰는 것은 가장 위쪽에 넣어주셔야 하는데요, 배낭 헤드나 바깥 주머니에는 자주 사용하는 물건(지도, 나침반, 헤드랜턴, 스패츠 등)을 넣어주시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