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://realestate.daum.net/news/detail/main/20181218060531876
1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경기 수원~양주를 잇는 GTX C노선 74.2㎞ 건설사업은 지난 11일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(KDI)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.

이어 12일에는 GTX A노선(파주 운정~화성 동탄) 83.1㎞ 사업에 대한 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협약안이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문턱을 넘었다.사업실시계획 승인까지 빠르게 진행될 경우 이르면 연내 착공도 가능할 전망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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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TX의 주요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양주 덕정의 경우 지금은 서울 삼성역까지 1시간 20분 정도 걸리지만, C노선이 개통되면 약 23분으로 이동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. 일산에서 삼성까지도 현재 1시간 20분에서 A노선 개통 후 20분 정도면 갈 수 있게 된다.
하지만 일각에서는 당장 집값에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. 규제가 있어 수혜지라 하더라도 당장 매매가 쉽지 않고, A노선 정도만 연내에 착공할 수 있을 뿐 다른 노선은 갈길이 멀기 때문이다. 특히 수도권 외곽의 경우 최근까지 공급이 워낙 많이 이뤄져 매물이 많이 쌓여있기도 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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